Event & Insight

고객사례 TDG 고객 사례 네 번째 이야기 #4 Azure WebApp PaaS로의 Migration

2021-09-01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조회 652회 작성일 21-09-01 14:33

본문

 오늘은 TDG의 A 고객사의 사례로 On-premise 환경에서 #Azure 클라우드로의 #Migration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Azure에서 제공하는 #WebApps (PaaS)는 비즈니스에 맞게 규모가 자동 조정되는 웹 애플리케이션 작성 및 배포 서비스로 다양한 개발 언어 플랫폼을 제공하며, #DevOps 및 #GitHub와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통합 배포가 가능한 솔루션입니다. 또한 ISO 정보 보안 표준, SOC2 회계 표준 및 PCI 보안 표준을 준수하는 보안성이 뛰어난 클라우드 플랫폼에 앱을 호스트 하여,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SLA 이행이 가능합니다.


"TDG의 A 고객사는 왜 Azure로의 Migration을 해야 했고, Migration을 통해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아볼까요?" 




l 도입 배경 

 기존 A사는 수십 개의 계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전자출결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부터 보건복지부 보육료 정책 변경으로 갑작스럽게 전국 단위의 사업으로 확대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기존 물리 서버 스펙으로는 전국 규모의 수천 개의 어린이집 데이터를 수집/관리할 수 없었고, 향후 솔루션 고도화 및 기능 추가 등 빠른 대응 또한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회사 내에 인프라 및 서버 제품에 대한 기술 엔지니어 인력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l 적용 사례 / 효과 

 TDG는 기존 A사에서 온 프레미스 서버 환경에서 운영 중인 시스템 전체를 WebApp PaaS로 변환하여 클라우드 친화적으로 전체 시스템을 Replatform 하는 것으로 설계 하였습니다. Replatform을 통한 Azure 환경으로의 전환을 통해 A사는 서비스 수요 확대에 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글로벌 보안 Standard를 충족하는 Microsoft Azure 보안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f03f7e2e44d71cf1923ebe625f77b9d_1630474192_0664.png

 TDG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Windows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들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A사를 위해 On-Site 지원과 설계, 검토 단계에서의 지원구축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온 프레미스 환경에서의 서비스를 Azure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은 위의 사례뿐만 아니라 기존 리눅스 서버 환경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를 #WebApp #PaaS로 변환이 가능하며, #Oracle 데이터베이스 또한 #PostgreSQL로 Migration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Enterprise 급 Push 알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사례는 수요 예측이 어려운 B2C 분야의 웹서비스 시나리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Needs에 대응이 필요한 산업군, 다양한 타입의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 안정적인 Push 서비스 시나리오 등 여러 시나리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하며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TDG와 함께 진행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On-prem에서 Azure로의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Contact Us'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Insight

Total 69건 1 페이지